라이프

(세상 라이프) 추석 선물 모바일 상품권 50,000원까지는 인지세 면제혜택

종이토랑-늘채움 2024. 9. 14. 20:34

2024.09.10 - [라이프] - (세상 라이프) 국민 건강 글로벌 "스마트 헬스 케어" 건강 관리가 "돈" 된다

우리 아이들은 연 2회 명절 보너스를  기다리기도 한다네요.

 

추석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가족이나, 이웃 친지분들 그리고 우리의 자녀들에게 어떤 선물 준비하시나요?

추석선물 현금&모바일상품권

 

물품이 될 수도 있고, 현물이 될 수 있고,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선물을 주고받고 한지가 보편화되었습니다.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Gift Certificate 이야기하려고 해요.

우리나라의 모든 것에는 세금을 부과하게 됩니다.

고유의 상품권을 발행할 때에는 인지세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장당 10만 원 초과 시에는 800원, 5만 원 초과 시에는 400원이 발생되며 그리고, 1만 원 초과 시에는 200원의 인지세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리 자녀들은 어떤 선물을 가장 마음에 들어 할까요?

자녀들이 상품권도 좋아할까요?

아니면 어르신들이 좋아하실까요?

그러나, 누가 받아도 언제 어디서나 긴급 시에 사용이 편리한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의 인지세가 붙는다는 것을 잊은 채 말이죠.

 

 

 

인지세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당연히 '초과' 기준으로 많이 사용되는 금액인 10만 원권은 400원을, 5만 원권은 200원을 인지세로 내게 되기 때문에 0.4% 정도의 세금이 붙는 것이라고 합니다. 정리해 보면 , 인지세를 1만 원의 경우에는 50원을 납부하게 되는데, 1만 원 미만은 면제!

 

그래서 중소규모 기업이 상품권을 발행할 때에는 대부분 5천 원권 등 소액권으로 발행하는 편이라고 하죠,

기프티콘 등 모바일 상품권은 5만 원까지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고요.

 

상품권 사용할 때 경험해 보셨지요?

상품권은 회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만,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을 사용해야 합니다.

단, 1만 원권은 100분의 80을 사용하여야만 잔액을 거스름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꼭, 100%로 사용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죠.

 

나무위키 내용 참조

 

상품권 표준약관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랐을 때 액면가(※액면가란, 사용하는 상품권의 총합을 말합니다.) 기준으로 권면금액 10,000 원권 이하는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10,000 원권 초과는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해도를 높이자면,  5,000원짜리 3장이면 15,000원이기 때문에 80% 규정이 아니라 60% 규정이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 60,000원어치를 구매할 때, 50,000원짜리 상품권 2장을 지불하면 40,000원을 환급



잘 알고 사용하면 절세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울 때는 큰 금액 단위의 상품권이 아니라 적은 금액으로 준비하면 꼭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특히, 우리 학생들, 자녀들에게 선물을 하기에는 큰 금액보다는 소분하여 꼭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물하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항상 챙겨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지세 혜택도 받고 선물 받아 사용하는 사람은 현금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요즘 경제위기에 경제동향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재래상품권 또한 유용할 것입니다.

상권을 움직여야만 경제도 살아날 수 있을 테니까요.

 

젊은 층의 청년들이나 생계를 전담하고 있는 4~50대 가장들이 이번 추석명절에는 휴일을 반납하고 하루 급여일당을 높게 책정되어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한다죠?

추석명절이 앞으로 긴 휴가명절 주말을 급여받기로 결심하기까지는 그만큼 높은 소득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동아일보 자료화면 출처

 

 

 

알바생 10명 중 절반 이상 “여름휴가·추석연휴 반납”

아르바이트생의 절반 이상은 여름류가와 추석 연휴를 반납한 채 일할 생각이 있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재 아르바이트 중인 구직자, 취업준비생, 프리…

www.donga.com

 

 

올 2024년 현 생각을 말해 주는 것 같죠?

동아일보 알바생 10명 중 절반 이상 "여름휴가 · 추석연휴를 반납하겠다."라고  보도한 바 있고, SBS NEWS는 "하루라도 더 벌어야 한다." 5명 중 4명 연휴 반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왜냐하면 생활비마련, 자녀 학비 등 학원비라도 벌어야한다고 합니다.

 

 

SBS NEWS 자료화면 출처

 

 

 

"하루라도 더 벌어야"…5명 중 4명 연휴 반납

추석 연휴 기간 돈을 벌기 위해서 하루라도 더 일하겠다는 사람들이 전보다 많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요즘 살림살이가 빠듯하다 보니 돈을 조금 더 받을 수 있는 연휴 근무를 택하고, 단기알

news.sbs.co.kr

 

위와 같이 유용하게 사용하고픈 현금화 선물이 대세인 듯합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풍성한 마음으로 추석명절 연휴를 안전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시고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만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넌 언제나" 음악 선물합니다. 음악도 감상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 가득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의

 

"넌 언제나"

 

감상하시고 편안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2024.09.10 - [라이프] - (세상 라이프) 국민 건강 글로벌 "스마트 헬스 케어" 건강 관리가 "돈" 된다

 

(세상 라이프) 국민 건강 글로벌 "스마트 헬스 케어" 건강 관리가 "돈" 된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 관리 유망사업 헬스케어 서비스 전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 관리 유망사업 헬스케어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 서비스 란 개념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 디지털 헬스

class101-jongitorang.com